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지아인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시끌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사용자(이하 '회원')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운영수칙,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시끌 서비스 및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써클"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직접 만든 그룹 지도 공간으로 한 명 이상의 회원들과 모여 공개, 혹은 비공개 방식으로 자유롭게 매핑하고 채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방장"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써클을 개설한 회원 및 써클의 대표 권한을 양도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⑥"멤버"라고 하면 써클에 가입되어 있는 구성원으로 소속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모든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채팅메시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⑧"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정보콘텐츠, 프리미엄 서비스,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등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이용방법, 도움말, 운영수칙,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②본 약관의 변경사항은 서비스 "공지사항"과 https://www.seecle.kr/(이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게시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회원의 명시적인 거부의사나 별도의 의견이 없었을 경우 회원이 개정된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을 적용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⑥본 약관의 일부가 집행 불능으로 판단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효력을 갖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관리)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실행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다만, 승낙 절차에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자료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그밖에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②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의 서비스관련설비와 관련된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승낙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에 대해 관계법과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서비스내 "내 프로필"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전화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와 관련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로 프로필이 바로 변경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회원의 가입과 탈퇴가 포함된 전체 서비스 활동내역과 관련된 로그 요청은 회사 측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사자를 불문하고 공개해드리지 않습니다.


 

⑥서비스가 회원들간 쉽게 찾고 교류할 수 있도록 설계된만큼 회원의 프로필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고 검색, 추천될 수 있습니다. 공개가 불편하거나 유출의 위험이 있는 내용은 게재하지 않으셔야 하고 게재하신 경우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중단 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관계법과 서비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전달받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및 사칭


 

2. 허위내용의 등록 및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불법적인 금전 거래, 사기, 기만 등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외설, 음란,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동 혹은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는 행위


 

7. 불건전 교제 조장 혹은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 및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기타 피해를 주는 행위


 

9.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하는 행위


 

10.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등, 계정보안에 위험을 초래하는 행위


 

11. 홍보를 목적으로 써클 개설을 반복하며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12. 서비스 가입과 탈퇴를 의도적으로 반복하며 서비스를 악의적으로 이용하거나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13.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4.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5. 기타 본 항에 준하는 경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서비스에 위협이 되는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운영수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임의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본 약관을 위배한 회원이나 써클을 회사 측에 신고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급의 처벌 문제를 제외한 본 약관 위배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여부와 방법은 회사가 판단합니다.


 

④회사는 신고 내용에 대한 증거자료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만약 허위 신고로 판명될 경우, 신고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회원간의 투명하고 원활한 상호교류를 위하여 가입과 방문을 포함한 기타 써클 활동 내역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써클에 가입한 순간부터 멤버로 활동이 가능하며 방장 혹은 기존 멤버들이 자체적으로 정한 운영방침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가입한 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⑦회원은 써클의 멤버가 된 후 회사가 판단한 일정기간 이상 써클을 방문하지 않은 회원은 해당 써클 안에서 활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써클의 활성화를 위해 해당 써클에서 자동 탈퇴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시끌 메시지, SMS 등 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①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장비 유지 보수를 위한 임시 점검등의 예기치 못한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중단 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시끌은 무선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공개된 정보를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캐싱하고 변경사항 또한 동기화합니다. 이를 원치 않으시면 시끌을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⑤회원이 변경 또는 삭제한 정보는 시끌 서버에 반영됩니다. 다만, 제 3자의 스마트폰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캐싱된 정보는 변경 또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시끌은 이용자의 전화번호 및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수집, 이용하여 자동친구 등록 같은 시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끌 이용자의 가입시에 기기고유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의 전화번호와 조합하여 개인식별을 위한 시끌 계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⑦추천 서비스를 위해 회원들 간에 추천을 주고 받기 위해 디바이스에 캐싱된 다른 회원의 공개된 정보를 검색하여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⑧서비스 내의 모든 기능은 회사 운영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써클의 의무)


 

①써클은 모든 회원이 무료로 개설할 수 있으며 다음에 해당하는 써클은 개설하여서는 안됩니다.


 

1.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써클


 

2. 사기, 기만 등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3. 불법 거래, 법률 위반 거래 용도의 써클


 

4. 특정 사업이나 단체, 개인의 이익과 관련된 영업 목적의 써클


 

5. 외설,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써클


 

6. 불건전 교제 조장 혹은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써클


 

7. 회사 및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써클


 

8. 기타 본 항에 준하는 경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서비스에 위협이 되는 행위


 

②써클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운영수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써클을 삭제 및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방장과 멤버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의 신상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써클에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방장과 운영진에게 있습니다.


 

④방장과 멤버들은 특정 회원이 써클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등, 써클 활동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회원 강퇴 및 재가입 차단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방장과 멤버들은 써클 관리의 의무가 있고 자체적으로 공지를 통해 운영방침을 정할 수 있으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전체 써클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불합리한 경우는 해당 써클은 경고 혹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⑥써클 내 온라인, 오프라인을 불문하고 회원간 금전 거래가 발생할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당사자들에게 있습니다.


 

⑦방장과 멤버들은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수칙에서 금지한 게시물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위배되는 게시물을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의 써클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써클 내 회원이 써클 활동 중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본 약관 또는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방장은 관리의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회사는 방장 및 회원을 탈퇴시키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⑨방장과 멤버들은 무분별한 강퇴나 부당한 권력행사로 위 권한을 남용할 수 없고 회사 측에 악용과 관련된 신고가 접수될 시 써클 활동이 제한되거나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⑩ 방장은 멤버들이 가입한 상태에서 써클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방장은 다른 멤버에게 방장권한을 양도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으며 임명받은 다음 방장이 직책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임명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⑪ 방장이 써클을 탈퇴할 경우, 운영진 중 한명이 운영진이 없다면 멤버 중 한 명이 방장으로 자동 임명됩니다.


 

⑫ 써클의 정보와 게시물은 써클 노출 극대화를 위하여 검색 또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서비스)를 통해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원활한 써클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써클 운영수칙을 정할 수 있으며 써클은 그에 따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① 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게시물을 모니터링 될 수 있으며 이 약관의 규정,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유되거나 다른 회원에 의한 스크랩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은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삭제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써클을 탈퇴하거나 써클에서 강퇴된 경우, 해당 써클에 회원이 등록한 모든 게시물은 삭제되거나 수정되지 않으며 이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모든 게시물은 등록한 회원 및 방장과 운영진에게 관리의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백업이나 권리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또는 사이트)간 통합, 개별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또는 사이트)으로 이전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하거나 어플리케이션(또는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써클 정보를 포함한 써클 내 모든 게시물 써클 노출 극대화와 서비스 운영 향상을 위해 인터넷 검색 및 다른 어플리케이션(또는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써클 내 모든 게시물을 저장, 보관할 수 있고, 회원의 법령, 운영수칙에 위반되는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써클 질서 유지를 위해서 열람할 수 있으며 법령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전항에 따라 게시물을 열람하는 경우 관련 내용과 관계되는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⑥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르며 게시중단요청서비스은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제 15 조 (유료서비스)


 

① 회사는 현재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있습니다.


 

② 이후 회사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유료서비스 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정책은 사전에 회원들에게 공지를 진행하고 약관에 명시 합니다


 

③ 유료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결제는 회사의 이용약관과 해당 마켓이나 스토어의 관계법을 따릅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내 "공지사항", 시끌 서비스 화면, 시끌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시끌 서비스 화면, 시끌 메시지, 홈페이지,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서비스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을 때 회사 측이 판단하여 필요한 경우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 기타 시끌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8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보안을 위해 서비스 설계와 관련된 알고리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에게 알려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지)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본인이 등록한 글,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공유된 회원의 게시물은 다른 회원들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판단한 일정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써클 내에 발생한 회원 간의 분쟁, 명예훼손, 사기, 각종 민형사상의 문제 혹은 기타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서비스 이용을 위해 무선네트워크(LTE,3G,WiFi 등) 접속 시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별도 과금이 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데이터 이용 요금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⑨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⑩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⑪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시끌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시끌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9월 03일 부터 적용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지아인스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용자 위치 기반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효력은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명

서비스 내용

사용자 위치 기반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서비스

- 이용자가 업로드한 게시물과 이용자가 보유한 디바이스 내 미디어(사진, 영상)의 위치정보를 지도상으로 시각화

- 이용자 주변 업체 정보가 가까운 순으로 우선순위 노출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사용자 위치기반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2. 이후 회사의 방침에 따라 부분 유료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시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1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⑤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①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②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본부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규정의 운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5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주)지아인스

2. 대표자 : 이동현, 임동이

3.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85 관철동, 삼일빌딩 9층 908호 (주)지아인스

4. 대표전화 : 070-5015-1123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9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 임동이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70-5015-1123,

이메일 : info@g-eins.com

FAX : 02-6711-9351